Posted
Filed under 잡담
전거성 어록

전거성 어록`으로 인터넷 스타 등극 전원책 변호사
"가고 싶은 군대요? 돈 백만원을 줘도 안 갑니다"

토론 프로그램에 출연한 전원책 변호사가 군복무 가산점제와 관련된 거침없는 발언으로 네티즌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전거성 어록'이 생겨날 정도다.

1일 KBS 1TV '생방송 심야토론'에서는 최근 입법 추진되고 있는 군복무 가산점제에 대한 토론을 벌였다. 열린우리당 홍미영 의원남윤인순 한국여성단체연합 대표송호창 변호사가 군가산점에 반대하는 입장을, 한나라당 고조흥 의원, 김병조 김병조 국방대 국제관계학부 교수, 전원책 변호사가 찬성 입장을 가지고 열띤 토론을 벌였다.

이 과정에서 터져나온 전원책 변호사의 직설적인 발언은 시청자와 네티즌 사이에서 남다른 호응을 얻고 있다. "가고 싶은 군대요? 돈 백만원을 줘도 안 갑니다" "군대는 폭력을 가르치는 교육 집단입니다.

교육은 무슨" "낮에 힘들게 군사훈련받고 밤에 무슨 학점을 따요? 말이 되는 소리를 하세요"등 전원책 변호사의 발언은 '어록'으로 만들어져 퍼질 정도다. 네티즌들은 큰 소리로 호통치는 것을 개그에 이용한 '호통 개그'의 박명수와 비유해 전원책 변호사에게 '거성'(巨星)이라는 박명수의 별명을 붙여줬다. 이렇게해서 만들어진 것이 '전거성 어록'이다.

전거성 어록

"가고 싶은 군대요? 돈 백만원을 줘도 안 갑니다"

"군대는 폭력을 가르치는 교육 집단입니다. 교육은 무슨"

"낮에 힘들게 군사훈련 받고 밤에 무슨 학점을 따요? 말이 되는 소리를 하세요"

"제가 특전사를 방문했을 때 그 곳에서 여군을 봤는데 잘해요. 남자보다 잘합니다"

"군 복무자에게 연금 같은 것으로 준다고 하는데 우리나라 국가 빚이 300조입니다. 알고는 있습니까? 나라 빚이 300조인데 예산이 어디 있습니까?"

"가산점을 사기업까지 확대해야 하고 2% 적습니다, 이번 법안 5%로 수정해서 올리세요"

"군대 가보셨습니까?"

"라이언 일병 구하기 영화 못봤어요?"

"그럴거면 군대는 왜 갑니까"

"군대는 교육기관이 아니라 나라를 지키기 위해 훈련받는 곳입니다"
2007/07/02 20:57 2007/07/02 20: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