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Filed under 공부한 것들/JAVA
JAVA는 이전의 다른 언어들에 비해 많은 부분에서 발전된 언어이다. 많은 사람들이 자바를 순수하게 Web(웹)을 위한 언어라고 말하지만, JAVA는 그 이상의 것이 포함되어 있다.
다음에서 설명하는 특성은 다른 언어에도 있지만 JAVA에서는 기능면에서 더 뛰어난 것들이다.

JAVA는 이식성이 높은 언어이다.
이 것은 너무나 잘 알려진 사실 중 하나. 정확히 말하면, 한 번 코딩되어 컴파일된 상태의 클래스 파일은 다시 수정하지 않고도 Java Virtual Machine(JVM)이 설치 되어 있는 System에서는 실행이 가능하다는 뜻.
JVM(Java Virtual Machine)은 인터프리터(Interpreter)의 기능을 수행하는 프로그램이고 JDK5.0등을 설치한 상태라면 자동적으로 포함 되어 있음.

JAVA는 외부 포인터를 제고하고 내부적인 포인터를 사용한다.
이것은 메모리적인 설명이 첨가 되어야 하지만, 우선 C/C++ 에서 겉으로 드러나는 포인터 변수(int*, char* 등)을 완벽히 제거하고 내부적으로 객체의 메모리 할당 시 무조건 동적으로 메모리를 할당시키는 방식을 취했다는 뜻. 따라서 직접적으로 포인터를 지정할 수 없으므로 보안상 안전성도 고려 했다고 봐야 한다.

JAVA는 완벽한 객체지향적 언어이다.
JAVA의 기초 프로그램에서 고급 프로그램까지 어느 것 하나도 클래스의 범위를 벗어나는 것은 없다. 다시 말해 프로그램에서의 코딩이 전부 클래스 내부에 기재. 클래스를 벗어나 코딩이 되는 모든경우는 컴파일시 에러를 발생(Package와 import 그리고 또 다른 클래스 는 제외) 따라서, 모든 멤버의 규정은 클래스의 특성을 본받게 된다.
2007/04/29 19:24 2007/04/29 19:24